'눈에 좋은 루테인 플러스'스페셜 기프트[사진=안국건강 제공]
'눈에 좋은 루테인 플러스'스페셜 기프트[사진=안국건강 제공]

최근 명절 선물로 연령대, 건강 니즈 별 맞춤형 건강기능식품이 각광을 받고 있다. 스스로 건강을 챙기는 ‘셀프메디케이션’ 트렌드를 타고 건기식 소비가 일반 ‘종합형’에서 부분 ‘맞춤형’으로 변화하면서 명절 선물 또한 영향을 받고 있는 것. 성분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과 지식이 늘면서, 기존 종합영양제에서 필요한 부분만 집중 관리할 수 있는 맞춤형 제품으로 그 형태가 진화하고 있는 것이다. 다가오는 설 명절을 앞두고 선물 아이템을 고민하고 있다면, 올해는 선물 받는 사람의 건강까지 고려한 맞춤형 건기식으로 센스 있게 준비해 보자.

≫ 60대 이상 – 루테인, 눈 건강 걱정하는 ‘액티브 시니어’ 선물로 제격

100세 시대가 열리면서 60대 이상에서도 활발하게 자신의 취미 활동을 즐기는 ‘액티브 시니어’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들에게 눈 건강은 가장 큰 걱정 중 하나다. 눈이 불편해지면 활동에 큰 불편함을 느낄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특히 최근에는 녹내장·당뇨망막병증과 함께 3대 실명 질환인 황반변성의 환자가 노년층을 중심으로 크게 늘고 있다.

황반변성으로 시력을 한번 소실하면 다시 회복하기 어렵기 때문에 눈에 좋은 영양성분을 꾸준히 섭취하면서 관리해야 한다. 루테인은 눈 망막의 중심시력을 담당하는 황반 구성물질이다. 노화로 인해 감소되기 쉽지만, 체내에서 스스로 합성되지 않아 반드시 외부로부터 보충해야 한다.

안국건강의 ‘눈에 좋은 루테인 플러스’는 루테인과 항산화 영양소를 한번에 섭취할 수 있는 7가지 기능성 제품이다. 인도 전용 농장에서 원료를 직접 재배해 증류공법 기술로 영양소 파괴를 최소화한 40% 고농도 루테인을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번 설 명절을 맞아 선보인 스페셜 기프트는 고급스러운 패키지로 특별함을 더했다. 또한 6개월간 섭취할 수 있는 구성분을 파격적인 할인 혜택으로 4만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 가능해 명절 선물로 안성맞춤이다.

안국건강 관계자는 “활동적인 여생을 보내는 노년층이 늘어나고 있는 만큼, 이번 설 명절선물로는 부모님들의 걱정을 덜어줄 수 있는 눈 건강 제품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 50대 여성 – 갱년기 여성의 새 출발을 응원하자

50대 여성들에게는 어김없이 찾아오는 갱년기 관리가 필수적이다.

갱년기 여성들을 위한 선물로는 KGC인삼공사 정관장의 ‘화애락’ 시리즈가 있다. 화애락은 기존 일반적으로 알려져 있는 홍삼 효능인 면역력 증진, 피로, 기억력 개선에 더해 갱년기 여성 건강에 도움을 주는 항산화 기능을 식약처로부터 인정받은 제품이다.

≫ 3040대 직장인 – 올해도 고생할 위.장.간 동시에 케어하자

3040 직장인들을 위해서는 위와 장 그리고 간까지 동시에 케어해주는 제품을 추천한다.

쎌바이오텍의 ‘듀오락 위장간케어’는 세계 최초 듀얼코팅 기술을 적용한 프로바이오틱스가 함유돼 장 건강에 도움을 주며, 위 점막을 보호해 주는 감초추출물이 위 건강 관리에도 도움을 준다. 또한 간 건강 관리 성분인 밀크씨슬까지 함유돼 있어 3040 직장인들의 건강 니즈를 충족시켜준다.

≫ 학생(수험생) – 집중력과 면역력을 동시에 챙기자

수험생들에게는 학업과 건강을 모두 챙길 수 있는 건기식을 선물하는 건 어떨까.

종근당건강 ‘기억력 홍삼’의 홍삼은 체내 면역세포를 활성화시켜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며 뇌의 신경전달물질을 증가시켜 기억력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 이와 더불어 식약처로부터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완화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