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임상시험산업본부(이사장 지동현, KoNECT)는 국내 임상시험전문인력의 수행능력을 보증하고 임상시험의 질적 향상에 기여하기 위한 ‘2018년 임상시험전문인력 인증제’의 신청접수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인증은 △시험책임자(PI), △임상시험코디네이터(CRC), △임상시험모니터요원(CRA), △관리약사(CRP) 등 총 4개 직능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각 직능별로 임상시험의 전문성과 신뢰성을 판단하는 Qualified(1단계)와 글로벌 임상시험 전문가 인증과 전문성, 신뢰성을 인정받는 Certified(2단계) 등 두 단계의 인증이 부여되며 Certified(2단계)는 △임상시험코디네이터(CRC)와 △임상시험모니터요원(CRA) 직능에서 인증 가능하다.

인증기간은 2년이며 일정조건을 충족하면 2년을 추가 연장할 수 있다. 인증을 획득한 전문인력에게는 인증서 및 멤버십 카드 발급, KoNECT에서 진행하는 교육 수강 혜택과 강사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가 추가로 제공된다.

신청기간은 7일부터 21일까지로 KoNECT 교육관리시스템(http://lms.konect.or.kr)에서 선착순으로 접수 가능하다. 인증제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KoNECT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