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바이오파마(대표 김기철)와 유전자 분석 및 분자진단 전문기업 캔서롭(대표 이장우)이 유전체 분석을 통해 1,000여 가지의 다양한 신생아 발달질환을 진단할 수 있는 G스캐닝플러스(G-Scanning plus) 검사를 론칭했다.

G스캐닝플러스 검사는 ‘DNA 중복수 변이 질환’을 확인하는 검사다. 염색체의 특정 부위가 미세하게 소실되거나 더해지면서 유전정보의 무결성(integrity)이 훼손되며 발생하는 ‘염색체 미세결실/미세중복질환’과 유전질환의 다수를 차지하는 ‘염색체 수적 이상(Aneuploidy) 질환’을 합쳐 ‘DNA 중복수 변이 질환’이라고 한다.

G스캐닝플러스 검사는 염색체의 무결성(integrity)을 확인할 수 있는 최신 기법인 마이크로어레이 분석기술(CMA)과 차세대 염기서열 분석기술을 이용해 유전정보를 확인한 후 세계 최초로 독자개발 한 유전체 빅데이터 통합 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1000여 가지의 다양한 신생아 발달 질환을 빠르고 정확하게 선별할 수 있다.

보령바이오파마의 G스캐닝플러스 김지훈PM은 "'G스캐닝플러스'는 합리적인 검사비로 1,000여 가지의 다양한 신생아 발달질환을 확인할 수 있는 효율적인 검사”라며 “미세유체 (Microfluidics) 자동화 장비를 사용해 신속하고 정확하게 선별하며 유전체 빅데이터 통합 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매우 높은 검사 정확도를 보인다”고 강조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