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생명과학(대표 이우석)은 올해로 25회를 맞는 제약바이오 분야의 세계 최대 행사인 '2018 바이오 인터내셔널 컨벤션(2018 바이오 USA)'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미국 바이오협회 주최로 오는 4일부터 7일(현지시간)까지 나흘간 미국 보스턴 컨벤션 & 전시 센터에서 열리며, 전세계 76개국에서 5,000여개사 약 2만 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코오롱생명과학은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단독부스를 설치해 세계 첫 무릎 골관절염 유전자 치료제인 ‘인보사-케이’에 대한 연구개발(R&D) 성과 홍보, 상품 마케팅 활동 등을 펼칠 계획이다.

회사는 라이센스 기회 발굴, 인보사의 기존 사업 파트너사 미팅, 새로운 후보 파트너사 미팅 및 개발, 기타 파이프라인 소개, 글로벌사의 트렌드 분석, 글로벌 제약사 미팅 등 인보사를 중심으로 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또 미국에 본사들 두고 있는 미국 코오롱티슈진에서도 적극적인 협업 마케팅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보건복지부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공동으로 추진하고 있는 ‘글로벌 첨단바이오의약품 기술개발사업’ 홍보관에도 참여한다. 이 홍보관은 첨단 유전자치료제와 같은 바이오의약품 개발 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돕는 지원사업으로 연구지원과제를 수행하고 있는 한국보건산업진흥원과 공동으로 한국기업의 첨단바이오의약품 R&D 성과 확산을 위한 홍보관이다.

코오롱생명과학의 유수현상무는 “국내에서 인보사의 판매량이 1000건을 돌파하는 등의 상업화로서의 가능성은 이미 인정받았다고 판단되는 만큼 전세계적인 행사에 인보사의 우수성과 상업성을 지속적으로 알릴 계획이며 글로벌 제약사와의 비즈니스적인 측면에도 중점을 둘 예정이다”고 밝혔다.

전세계적으로 골관절염 환자 수는 약 4억명으로 추정하고 있으며 이중 인보사의 투여 대상환자를 약 2억명으로 추정하고 있다. 글로벌Data가 추정한 주요 7개국 (미국,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스페인, 영국, 일본) 시장 규모 예측치는 2017년 골관절염 시장은 약 39억 2백만 달러로 연평균 10% 내외의 성장률을 보이면서 2024년에는 92억 1,800만 달러의 시장으로 성장할 것으로 추정된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