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은 오는 13일부터 15일까지 사흘 동안 서울 예인스페이스에서 대전대학교바이오아이코어사업단이 개최하는 ‘바이오 기술 사업화 및 투자 유치 실전 교육’을 후원한다.

이 바이오아이코어(Bio I-Corps) 교육프로그램은 우리나라의 우수한 바이오 기술을 보유한 예비창업인 및 기업인을 선발해서 관련 실전 사례 위주의 창업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글로벌 바이오 스타트업 창업을 앞당기고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지원하는 사업이다.

교육 내용은 철저하게 국내외 창업을 위한 현장 실무 중심으로 구성됐다. 교육 첫날에는 해외 사업 진출을 위한 절차, 해외 투자 유치 및 주요 계약 등 실무 교육, 정부 과제 활용 방법 등을 강의한다.

둘째 날에는 바이오 분야 투자 유치 과정과 성공 전략을 비롯해 사업계획서 작성 방법, 가치 평가와 기술 이전 방법 등을 사례를 들어 설명한다. 마지막 날에는 바이오 기업이 성장 단계별로 해야 할 일과 실제 성공 사례를 소개한다.

교육신청은 바이오 관련 기술을 보유했거나 기술 창업에 관심이 있는 예비 창업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다만 교육 인원이 50명으로 한정돼 있어 심사를 거쳐서 선정한다. 오는 11월 5일까지 이메일(ksun_sl@naver.com)로 신청하면 된다.

이 사업에는 글로벌 바이오 스타트업을 육성해서 미국 나스닥에 상장시킨다는 목표로 올해부터 5년 동안 총 124억 원이 투입된다. 연초에 10개 예비 창업 팀을 선발해 4개월 동안 6,000만원씩 지원하고, 최종 선발되는 3개팀에는 업체당 연간 3억 원씩 3년 동안 총 9억 원을 지원한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