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K 컨슈머헬스케어(대표 김수경)는 자사의 잇몸 케어 치약 브랜드 파로돈탁스가 신제품인 ‘파로돈탁스 데일리 후로라이드’를 새롭게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파로돈탁스 데일리 후로라이드’는 치은염의 주원인이 되는 플라그 박테리아를 제거하고 잇몸 출혈 및 염증 완화, 충치 예방까지 3중 케어가 가능한 제품으로 잇몸은 물론 치아 건강까지 매일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다.

새로워진 파로돈탁스는 기존 생약 성분 대신 플라그 박테리아를 제거해 치은염 증상인 출혈과 염증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주는 소디움 바이카보네이트(sodium bicarbonate) 62%를 주성분으로 한다.

앞서 소디움 바이카보네이트의 효능을 평가하기 위한 임상시험에서 소디움 바이카보네이트가 62% 함유된 파로돈탁스 치약으로 12주 양치 시 대조군(소디움 바이카보네이트가 들어있지 않은 일반치약)보다 잇몸 출혈 지수를 47% 개선시키는 효과를 보였다.

또한 기존 일반의약품이었던 잇몸 치료제에서 치은염 증상(잇몸 출혈 및 염증 등) 완화 및 플라그 제거에 포커스하여 매일 쓸 수 있는 의약외품으로 재출시 됐다. 불소 성분을 더해 치아를 튼튼하고 건강하게 관리할 수 있으며 민트 성분의 독특하고 상쾌한 향으로 사용감도 개선됐다. 가습기 살균제 성분인 CMIT, MIT와 트리클로산, 파라벤은 포함되지 않았다. 파로돈탁스 데일리 후로라이드는 잇몸 건강에 중요한 플라그 제거를 위해 매일 사용을 권장하며 150g 용량으로 출시됐다.

한편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2015년도에 발표한 ‘2014년도 진료비 심사 실적 통계’자료를 보면 다빈도 상병 외래 순위(각 상병별 진료 인원 기준)에서 ‘치은염 및 치주질환’이 2위를 차지 했으며 전년 대비 외래 상병 비용이 36.7% 증가한 것으로 보고됐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