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회가 국민운동을 추진하는 단체와 간담회를 갖고 ‘리베이트를 근절하기 위해서는 성분명 처방을 도입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대한약사회(회장 조찬휘)는 지난 14일 ‘새로운 한국을 위한 국민운동(공동대표 서경석 목사)’ 관계자들과 의약품 리베이트 척결 및 성분명 처방 관련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새한국 산하 ‘부정부패추방위원회(위원장 이세중 변호사)’가 첫 번째 사업으로 의약품 리베이트 척결을 정한 것과 관련 새로운 한국을 위한 국민운동 서경석 공동대표와 약사회 강봉윤 홍보위원장 간 사전 조율을 통해 마련됐다.

서경석 대표는 “세월호 사건 이후 우리나라의 사회문제나 제도 등의 변화를 위해 국민운동이 일어나야 한다”며 “새로운 한국을 위한 국민운동의 부정부패추방위원회에서는 대표적인 우리사회 병폐인 리베이트를 근절하기 위해 성분명 처방 필요성 등을 공론화하고 이에 대한 세미나를 개최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영민 부회장은 “성분명 처방이 실시되면 리베이트 척결에 괄목할 만한 효과가 있을 것”이라며 “의약품의 사회적 낭비를 줄이는 동시에 국민들이 의약품을 선택할 수 있는 기회가 확대되는 등 사회·경제적인 순기능이 기대된다”고 강조했다.

또 “일각에서 제기되는 성분명 처방 실시로 인한 우려사항은 투명한 의약품 유통 환경을 조성할 수 있는 충분한 제도적 장치가 마련될 수 있어 특정 직능의 이익을 위한 것이 아닌 사회와 국민의 이익에 부합되는 제도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새로운 한국을 위한 국민운동’은 의식 및 제도 개혁을 위한 국민운동을 전개함으로써 선진한국과 자유통일을 이룩하기 위해 지난 5월 26일 출범대회를 통해 설립된 단체로 종교계(불교, 기독교, 천주교), 교육계, 정관계, 언론계, 학계, 법조계, 여성계, 문화경제계, 시민운동 등 사회 각계각층의 지도자가 발기인으로 참여하고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