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뉴스=이권구 기자] 유전체 분석 정밀의료 전문기업 EDGC(이원다이애그노믹스)가 가정용 건강관리 모니터링 시스템인 스마트 웰니스 트랙커(Smart Wellness Tracker) 서비스 ‘유리웰’(Uriwell)을 상반기 론칭할 계획이라고 19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유리웰 서비스는 가정에서 손쉽게 검사할 수 있는 개인용 소변키트로 전용 스마트폰 앱으로 직접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다. 소변 내 포도당, pH, 단백질, 잠혈을 검사해 신장질환 요로질환 당뇨 과로 등 이상 징후를 확인하고, 건강관련 주의사항과 실시간 맞춤 영양소 평가 등 다양한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한다.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체외진단의료기기 품목인증을 받은 체외진단의료기기로,  소변 검사는 검사지에 소변이 닿으면 진단 특정 물질에 의한 색상이 변하는 비색 기술을 활용한다. 기존 제품 경우 사용자가 직접 육안으로 비색표와 대조해 검사 결과를 판독하기 때문에 정확도가 떨어지는 반면, 유리웰은 전용 앱으로 비색 결과를 촬영하고 내부 알고리즘을 통해 결과를 정확하고 빠르게 분석하고 종합 결과는 모바일로 확인할 수 있어 이용자 편의성을 높였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EDGC는 유리웰 서비스를 시작으로 정보통신(IT) 기술을 접목한 다양한 스마트의료서비스를 계획 중이다. 기존 유전체 분석 사업을 통해 확보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유전자 데이터를 결합한 맞춤형 통합 건강 솔루션을 제공하며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을 본격화할 방침이다.

EDGC 관계자는 “유리웰과 같은 가정용 스마트 의료 서비스 발전으로 누구나 가정에서 손쉽게 건강 관리를 할 수 있게 됐다”며 “스마트 의료 서비스 확대 및 유전자 기반 맞춤형 건강관리 솔루션 제공으로 헬스케어 시장을 선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