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뉴스=이권구 기자] 이오플로우(대표이사 김재진)가 중국 합작사 ‘시노플로우’에 이오패치의 중국 허가를 위한 추가 기술지원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27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이번 추가 기술지원 서비스 계약 규모는 미화 180만 달러로 이는 한화로 약 23억 원 상당이다. 이번 계약은 2024년  중국국가의약품감독관리국(NMPA)으로부터 이오패치  품목허가 승인을 위한 품질관리(QC), 품질보증(QA) 및 규제업무(RA) 관련 기술지원 서비스 지원이 골자다. 계약 기간은 2022년 7월 1일부터 2024년 8월 31일까지다.

회사 측은 이번 서비스가 올해부터 일부 제공해왔던 부분임에 따라 2022년 4분기 한화 7억 원 상당 수익 인식이 가능하다고 전했다.또 회사 내수 및 유럽향 이오패치 매출을 포함한 2022년 매출액은 한화 65억 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안현덕 이오플로우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지난 7월 장비를 비롯해 패치용 부품판매 및 기술지원 서비스 계약 체결에 이어 이번에 품목허가 기술지원 서비스 계약을 추가적으로 체결한 것”이라며 “시노플로우에서 2023년까지 이오패치 임상을 완료하고, 2024년까지 품목허가 승인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빠르면 2024년 말부터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시노플로우는 이오플로우가 중국 진출을 위해 지난 1월 중국 최대 혈당측정기 업체 ‘시노케어’와 설립한 합작사로, 양사는 이오플로우가 일회용 웨어러블 인슐린 주입 솔루션 ‘이오패치’를 비롯한 당뇨용 웨어러블 솔루션을 세계 최대 당뇨시장인 중국에서 판매하기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시노플로우에서 생산되는 이오패치는 중국, 홍콩, 타이완, 마카오 등 ‘중화권’ 내 한해 시노케어 유통망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