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뉴스=이권구 기자]  바이오플러스(대표이사 정현규)가 이달 내 중국 하이난 보아오 러청 의료선행구에 위치한 '쯔밍보아오국제병원'(이하 쯔밍병원)에 자사 필러 제품을 2차 추가 공급할 예정이라고 16일 밝혔다.

바이오플러스는 지난 8월 쯔밍병원에 초도 물량을 공급했고, 9월 해당 병원과 향후 3년간 총 300억원 규모 제품판매를 위한 사업협력 계약을 체결했다. 공급 제품은 가슴, 엉덩이를 시술하는 바디필러 ’DeneB(드네브)’와 이마, 코, 턱 등 얼굴에 시술하는 필러 ‘Skin Plus HYAL Implant(스킨 플러스 하이알 임플란트)’ 등 의료미용을 위한 히알루론산 조직수복용 생체재료다.

양사는 이 계약에 앞서 지난 7월 중국 하이난 약품감독관리국으로부터 해당 제품군 2종에 대한 하이난 보아오 러청 의료선행구 특별수입허가를 획득했다. 

회사 관계자는 “ 지난달 당사 제품을 사용한 가슴필러 환자 시술 영상(사진)이 하이난 의료특구 관리국 홍보채널을 통해 소개됐으며, 최근 중국 코로나19 방역 정책 완화로 리오프닝이 기대됨에 따라 내년에는 보다 적극적인 영업∙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바이오플러스는  중국에서 미용성형 분야 성장을 전망하고, 중국시장 진출을 적극 추진해왔다. 이에 올해 상반기 중국 제약∙의료기기 전문 기업 제민헬스(Chimin Health Management)와 업무협력 계약을 체결하고, 최근 양사 합자회사(JV) ‘바이오플러스-제민(하이난)바이오테크유한공사’를 설립했다. 제민헬스는 더말필러 제품 'HyalDew'(하이알듀)와 유착방지제 'InterBlock'(인터블락), 관절활액제 'HyalSyno'(하이알사이노), 방광염치료제 'Blad-Care'(블레드케어) 제품에 대해 하이난 특별수입허가를 신청해 현재 심사 중이며, 내년 1분기 중 승인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최근 중국 정부에서 특별수입허가 등 자격을 갖춘 하이난 소재 기업에 한해 반제품 수입 가공 시 관세면제와 신속허가 혜택 등 하이난 투자∙경제 활성화를 위한 정책을 펼침에 따라 현지 생산시설을 구축 전략을 계획 중이다. 

해당 전략은 바이오플러스에서 생산한 필러 원액을 중국에 반제품 형태로 공급해 현지에서 직접 제품을 생산하는 방식이다. 국내 본사에서 원액을 생산하기 때문에 기술 유출 위험이 없으며, 완제품 생산이 현지에서 이뤄짐에 따라 중국 본토 허가기간이 1년 이내로 단축돼 2023년 말까지 허가가 완료될 것으로 회사측은 기대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 현지 생산은 바이오플러스 단독 혹은 현지 합자회사가 수행할 예정이며, 이를 위해 하이난 내 의료산업단지에 생산시설을 새롭게 구축할 계획"이라며 "향후 중국시장에 공급되는 제품은 쯔밍병원과 제민헬스에 공급되는 ‘Made in Korea’ 제품과 현지에서 자체 생산된 ‘Made in China’ 제품 2가지로 구성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