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뉴스=이권구 기자]  넥스젤바이오텍(이하 넥스젤)이 최근 토탈 메디컬 에스테틱 기업 (주)코루파마와 제품개발 및 상용화를 위한 조직재생형 차세대 필러 기술에 대한 서브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

넥스젤은 실온에서는 액체 상태지만, 체온에서 젤이 되는 고분자기술을 활용한 온도 감응성 하이드로젤 기술을 활용해 성형용 필러 시장에서 독자적 기술 제품화를 추진하고 있다.

제3자 이용을 허가하는 이번 서브라이선스 계약 대가로  코루파마는 정액기술료 8억원 및 매출액 6%를 경상기술료로 지급키로 했다.

넥스젤에 따르면 회사가 개발한 하이드로젤 필러는 진피조직에 주사했을 때 조직안에 있던 세포들이 하이드로젤 내부로 들어와 새로운 진피조직을 형성하고 하이드로젤은 분해돼 없어지는 조직생성형 차세대 필러다.

현재 성형용 필러 시장 90%를 차지하고 있는 히알루론산(Hyaluronic acid, HA) 필러는 HA가 분해돼 사라지기 때문에 잦은 시술이 필요한 점을 개선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번 계약 체결에 따라 코루파마는 필러 개발 기술력을 바탕으로 기존 필러라인인 ‘Avalon’, ‘Crystal’를 이을 새로운 조직재생형 필러 제품화를 가속화할 방침이다.

넥스젤바이오텍 송수창 대표이사는 “ 온도감응성 하이드로젤 기술을 20년 이상 연구해왔다. 이제 타 기업과 라이선스 성과를 도출하는 단계에 이른 것을 뜻깊게 생각한다. 향후 업무협력과 제품화 그리고 상용화를 위해 지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