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뉴스=이권구 기자] 로봇기반 헬스케어 기업 에이치로보틱스는 ‘미국 최대 온라인 의료・재활 기기 유통업체인 ‘Rehabmart’와 파트너십을 공식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에이치로보틱스는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한  새 유통망 확보와 함께 글로벌 헬스케어 시장 점유율을 끌어올리는데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회사 측에 따르면 지난 2019년 북미 지사를 설립한 후  올해 Brooks Rehabilitation Center, Spero Rehab 등과 같은, 지역 유명 재활 센터와 협업하며 영역을 넓혔다. 특히 Texas neuro rehab과 파트너십을 통해 팔꿈치와 무릎 수술 후 치료 경과가 좋지 못한 환자들을 대상으로 ‘리블레스(rebless)’를 제공하고 보험 적용을 받는 데 성공했다.

여기에 의료 전문가 집단으로 구성된 ‘Rehabmart’와 정식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유통망을 확대했다. ‘Rehabmart’는 최첨단 의료 장비를 제공하는 업체 500곳 이상이  입점된,  미국 최대 온라인 의료・재활 기기 유통업체다.

미국 사업 책임자인 Andrew Chang 은 “ 이번 ‘Rehabmart’와 파트너십을 통해 우리는 재활이 필요한 더 많은 환자들이 ‘리블레스’를 경험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에이치로보틱스 관계자는  “ '리블레스' 브랜드 혁신성과 기술력이 세계 최대 시장인 북미에서 인정받고 있어 기쁘다. 새로운 재활로봇 시대로 전환 속에서 우리 핵심 목표는 전세계인 누구나 쉽게 재활운동을 통해  일상으로 복귀를 앞당기게 돕는 것이며, 이를 위해 북미 뿐 아니라 중동, 아시아 등 글로벌 시장에 제품을 알리는데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리블레스’는 재활로봇과 사물인터넷(IoT) 플랫폼을 결합한 원격 재활 솔루션으로 환자들이 의료기관뿐 아니라 가정에서도 재활 운동을 하도록 개발됐다. 지난 2020년 미국 FDA 등록을 마쳤으며, 의료기관과 가정에서 손쉽게 재활 운동을 할 수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