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뉴스=이권구 기자]  강스템바이오텍은 24일 이지씨테라퓨틱스와 췌도 오가노이드 이식에 적합한 캡슐화 기술 개발에 관한 공동연구를 추진하기 위한 상호 양해각서(MOU) 및 공동연구계약을 체결했다.

회사는 차세대 세포치료제로 개발 중인 췌도 오가노이드 기술에 이지씨테라퓨틱스의 세포 캡슐화 기술을 활용해 췌도 오가노이드 이식 기술을 개발할 예정이다.

양사는 협약을 통해 췌도 오가노이드 이식에  적합한 캡슐화 기술 개발 연구,캡슐화 기술을 적용한 췌도 오가노이드 기반 치료제 제조 및 품질관리기준  연구,첨단재생의료 및 첨단바이오의약품 개발을 위한 이식용 생체소재 연구를 공동 추진하기로 했다.

더불어, 연구 협력을 구체화하기 위해 강스템바이오텍에서 개발한 췌도 오가노이드에 이지씨테라퓨틱스의 세포코팅 기술을 적용하고 In vitro 평가 및 동물실험을 실시해 효능을 평가하는 공동연구 계약을 체결했다.

강스템바이오텍은 이번 연구를 통해 자사 독자 기술로 개발한 췌도 오가노이드에 대한 연구를 더욱 본격화 할 방침이다.

강스템바이오텍 나종천 대표는  “세포코팅 기술 및 생체고분자 가교기술 개발에 기술력을 가진 이지씨테라퓨틱스와의 연구협력 및 공동연구를 통해 당사 차세대 개발 주력 타겟 중 하나인 생체이식용 오가노이드 개발 도약이 가능해질 것이라고 기대한다”며 “ 공동연구개발을 통해 당뇨병 치료를 목표로 한 췌도 오가노이드 연구개발에 가속도를 붙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지씨테라퓨틱스는 효소를 이용한 생체고분자 가교기술을 기반으로 세포 표면에 고분자 나노 코팅층을 형성하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핵심소재 및 코팅 장치 고도화를 통해 제1형 당뇨병 세포치료제를 위한 플랫폼 기술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