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뉴스=이권구 기자]  바이오 컨텐츠·동물진단 기업 바이오노트가 12월 코스피 상장 목표로 기업공개(IPO) 일정을 자진 변경했다.

㈜바이오노트(대표이사 조병기)는 3일, IPO를 위한 기관수요예측 일정을 12월  8~9일로 변경한다고 공식 발표했다. 연내 코스피 상장 목표는 변함없다.

바이오노트 관계자는 “이번 IPO일정 재조정은 IPO시장 위축 등 외부요인 보다는 연내 코스피 상장을 성공적으로 견인하기 위한 경영진 의지와 선제적인 IR 대응전략 일환” 이라며 “주관사와 협의를 거쳐 3분기 실적을 반영한 증권신고서로 준비해서 IPO 일정을 본격화하는 것으로 최종 결정했다” 고 전했다.

해외진출이 본격화되는 동물진단사업 성장성을 검증할 수 있다는 측면에서 이번 일정 재조정을 통해 회사 성장 방향과 글로벌 성장 모멘텀을 시장과 공감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는 게 바이오노트측 입장이다.

IPO 플랜 재정비에 따라 기관대상 수요예측은 12월 8~9일로, 공모청약은 12월 13일~14일에 진행될 예정이며, 공모 예정주식수는 총 1,300만주, 희망 공모가 밴드는 18,000원~22,000원으로 최대 공모규모는 약 2,860억원이다.

향후 바이오노트는 동물진단사업에 있어, 글로벌 1위 면역진단 장비 누적 판매량 성과를 기반으로 미국, 중국 등 신규 시장에  진출할 계획이다. 분자진단 경우 기존 Lab 위주 진단을 현장진단 POC 장비로 대체해 수요가 큰 신규 시장 선점에 나선다. 소형 병원부터 커머셜 랩까지 바이오노트 제품을 설치해 글로벌 동물 진단 시장에서 점유율 확대를 가속화한다는 방침이다.

바이오노트 조병기 대표이사는 “ 글로벌 성장 가속화를 위해 이번 상장을 추진한다”며 “ 연내 상장까지 주어진 기간 동안 국내외 투자자와 전략적 IR강화로 회사 핵심경쟁력 및 기업가치를 충분히 알릴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상장주관은 NH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이 공동으로 맡았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