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뉴스=이권구 기자] ㈜알테오젠(대표이사 박순재)은 바이오시밀러를 위해 특화된 'ALT-B4'에 대한 PCT 출원을 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PCT 출원은 ALT-B4를 이용한 기존 SC제형 특허에 조성물을 추가해 권리를 명확하게 해, 오리지널 약물 개발사 등으로부터 바이오시밀러를 개발하는 고객사를 보호하기 위해 진행됐다.

인간 히알루로니다제를 기반으로 한 SC제형 변형 플랫폼은 세계적으로 알테오젠을 포함한 두 회사만이 갖고 있고, 경쟁사는 타겟에 대한 모든 항체 독점권을 계약사에 부여하는 방식으로 계약을 체결하고 있는 반면 알테오젠은 타깃에 대해 비독점적으로 계약을 체결해 동일 타깃 항체나 약물을 개발하는 기업들과 모두 계약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SC제형 바이오시밀러 제품 개발사와도 계약이 가능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알테오젠 관계자는 “ 2025년을 전후로 세계적 블록버스터 항체의약품 특허 만료에 따라 이를 연장하기 위한 전략 중 하나로 SC 제형 채택이 진행되고 있다”며 “ALT-B4를 사용해, 오리지널 제품 및 다른 바이오시밀러와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고자 하는 바이오시밀러 개발사들과 대화가 이어지고 있어 이에 특화된 ALT-B4를 개발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