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뉴스=이권구 기자] 바이젠셀(대표 김태규)은 연구개발중인 치료제 ‘VT-Tri(제품명)’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급성골수성백혈병 환자를 치료하기 위한 치료목적 사용승인을 획득했다고 13일 밝혔다.

‘치료목적 사용승인’ 제도는 식품의약품안전처 승인 하에 생명이 위급한 중증 환자나 대체 치료수단이 없는 환자에게 임상시험중인 의약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허락해주는 제도다.

이번에 사용승인 받은 치료제는 현재 임상 1상을 진행 중인 항원특이살해 T세포 치료제 'VT-Tri(1)-A(파이프라인명)'로, 급성골수성백혈병(AML) 환자 치료를 위해 개인별 환자 대상 치료목적 사용승인을 받았다.

바이젠셀에 따르면 바이젠셀은 2007년부터 2013년까지 실시한 급성골수성백혈병 환자 대상 단일 WT1 종양항원 표적(WT1-CTL) 연구자주도 임상에서 무재발생존율 71%, 5년 재발률 0% 결과와 함께 WT1-CTL에 대한 안전성과 효능을 규명했다.

이후 단일 항원 WT1뿐 아니라 급성골수성백혈병 암세포가 갖고 있는 3가지 공통종양항원(WT1, Survivin, TERT) 표적을 동시에 공격하도록 만든 차세대 T세포 치료제 ‘VT-Tri(1)-A’를 개발해 임상연구중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바이젠셀 김태규 대표는 “ 급성골수성백혈병은 잦은 재발 및 기존 치료제에 불응하는 난치성 질환”이라며 “ VT-Tri 임상연구를 지속해서 급성골수성백혈병으로 고생하고 있는 환우 및 가족들에게 새로운 치료대안과 희망을 제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