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뉴스=이권구 기자] 에스씨엠생명과학(SCM생명과학, 대표이사 손병관)이 자사 헤어케어 브랜드 ‘iroro(이로로)’ 제품에 대해 말레이시아 국영제약사 듀오파마 바이오테크(Duopharma Biotech, 이하 듀오파마)와 공급∙유통 계약을 체결했다.

회사는 이번 계약을 통해 글로벌 코스메슈티컬 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는 전략으로, 탈모방지 샴푸 2종(남성용, 여성용), 트리트먼트, 세럼 등 ‘뉴트리트먼트(Nutreatment)’ 헤어케어 제품 4종을 듀오파마에 공급할 예정이다.

듀오파마는 에스씨엠생명과학 헤어케어 제품에 대해 이슬람국가 유통 인허가인 할랄 인증을 획득한 뒤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브루나이 다루살람, 필리핀 등을 대상으로 유통∙판매에 나설 계획이다.

에스씨엠생명과학 연구팀은 CXCL1 줄기세포 단백질 모발 성장 촉진 및 탈모 예방 효능을 최초로 발견하고, 이를 주원료로 적용한 헤어케어 제품을 개발∙출시했다. 회사는 CXCL1 줄기세포 단백질 약학적 조성물에 대해 한국, 미국, 중국, 유럽, 일본, 러시아 등 6개국에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

에스씨엠생명과학 관계자는 “ 듀오파마 안정적 유통∙판매 전략 및 네트워크를 활용해 iroro 헤어케어 제품을 해외 각국에 공급함으로써 글로벌 코스메슈티컬 시장 진출에 긍정적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듀오파마는 에스씨엠생명과학이 한국에서 진행 중인 아토피 피부염 치료제 임상 결과를 지켜본 뒤 말레이시아 임상 및 인허가 추진을 검토할 계획이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