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뉴스=이권구 기자] 미코바이오메드(대표이사 김성우)가 국내 최초로 원숭이두창 PCR 진단키트 식품의약품안전처 수출허가를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에 획득한 수출허가는 2016년 질병관리청(이하 질청) 연구용역과제 수행을 통해 개발을 완료하고 공동 특허를 등록한 원숭이두창 진단키트다.

회사 측에 따르면  수출허가 획득을 위해 지난 7월 세네갈 파스퇴르 연구소에서 원숭이두창 진단키트(Veri-Q MCMPx-VS) 임상시험을 진행한 결과, 민감도(양성 확인율)와 특이도(음성 확인율) 모두 100% 결과를 얻었다.

회사는 우선 이번 임상시험에 협조한 세네갈 파스퇴르 연구소를 통해 아프리카 지역에 원숭이두창 바이러스 키트를 공급하는 것을 추진 중이다.

회사 관계자는 “ 이번 임상시험에 협조한 세네갈 파스퇴르 연구소는 서아프리카 지역에서 감염병 예방과 진단, 치료 컨트롤 타워 기능을 수행하고 있는 기관”이라며 “ 해당 기관과 협업을 통해 감염병혁신연합(CEPI) 등 국제 보건협력기구에 원숭이두창 바이러스 진단키트를 공급해 아프리카 지역을 공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감염병혁신연합(CEPI)은 2017년 빌&멜린다 게이츠 재단과 각국의 자선기금을 통해 창설된 감염병 백신 개발을 지원하는 국제 민간기구다.

이어 “ 이달 7일 미국 보건복지부가 원숭이두창 진단키트에 대한 EUA 도입을 발표했다”며 “ 미국 자회사 MiCo BioMed USA 적극적 협조를 통해 신속히 FDA EUA(긴급사용승인)를 신청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