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뉴스=이권구 기자] 삼진제약(대표이사 최용주)은 캐나다 인공지능 신약개발 플랫폼 기업 ‘사이클리카'(Cyclica CEO,  Naheed Kurji)사와 ‘AI 신약개발 공동연구’ 계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삼진제약은 현재 검토 중인 복수 약물 타깃을 사이클리카에 제안하게 되며, 사이클리카는 자사 ‘AI기반 신약 후보물질 발굴 플랫폼(Ligand DesignTM, Ligand Express®)’기술을 적용, 개발 가능성 높은 후보물질을 신속히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이수민 삼진제약 연구센터장은 “ 사이클리카 AI 기술을 활용 한 공동연구로 신약 개발에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을 현저히 줄일 수 있게 됐으며,이로 인한 빠른 확장성도 가질 수 있게 됐다. 앞으로도 삼진제약은 오픈이노베이션 전략을 통해 혁신 신약들을 효율적으로 발굴하고 개발할 수 있도록 국내외 유수 연구기관 및 기업들과 협력해 나갈 방침”이라고 전했다.

Naheed Kurji 사이클리카 CEO는 “이번 공동연구를 통해 삼진제약 신약개발 노하우와 당사 신약개발 플랫폼들을 융해여 기존에 공략하기 어려웠던 단백질 타깃들을 공략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사이클리카는 2020년 기술 시장 조사기관인 ‘CB Insights’로부터 세계 13대 헬스케어 AI 스타트 업 중 하나로 선정됐으며 현재, Merck KGaA, AstraZeneca 등 글로벌 빅파마를 포함한 국내외 다수 회사들과 공동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