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뉴스=이권구 기자] 파미르테라퓨틱스(대표이사 문철기)는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서울시에서 주관한 ‘서울 4대 미래성장산업 유망 선도기업’에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서울 4대 미래성장산업 유망 선도기업'은 ▲디지털문화콘텐츠 ▲바이오·의료 ▲패션·스마트섬유 ▲지능형ICT 등 서울시에서 선정한 4대 미래성장산업에서 성장 잠재력이 높은 중소·벤처기업을 선정 및 지원하는 사업으로, 파미르테라퓨틱스는 바이오·의료 분야 유망 선도기업으로 선정돼 정책자금, 제조 혁신 바우처, 수출바우처 등을 지원받는다.

파미르테라퓨틱스는  퇴행성 뇌 질환인 파킨슨병, 알츠하이머병초기 환자군 및 정상군을 대상으로 수행한 임상시험을 통해 혈중 miRNA 바이오마커의 임상적 유효성을 확인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real-time PCR 기반 파킨슨병, 알츠하이머병 조기 진단용 체외진단키트를 개발하고 있다.

파미르테라퓨틱스 관계자는 “혈액 검체로부터 파킨슨병을 진단할 수 있는 RT-qPCR 기반의 파킨슨병 체외진단키트 기술의 성장 잠재력을 인정받아 서울 4대 미래성장산업 유망 선도기업으로 선정됐다”며 “다양한 지원을 바탕으로 miRNA 바이오마커 기반 파킨슨병 체외진단키트 상용화를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파미르테라퓨틱스는 miRNA 바이오마커 기반 파킨슨병, 알츠하이머병 체외진단키트를 개발하는 바이오 벤처 기업으로, 자체 구축한 스크리닝 플랫폼을 기반으로 파킨슨병, 알츠하이머병 발병에 따라 정상군 대비 발현이 증감하는 miRNA를 선별 확인해 바이오마커에 대한 국내 특허 등록을 완료했으며, 미국, 일본, 중국, EU 개별국 해외 특허 출원을 진행해 미국, 일본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