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뉴스=이권구 기자]  나이벡이 바이오 USA에서 글로벌 제약사들과 후속 논의를 성공적으로 마치고,  ‘염증성장질환 치료제(NIPEP-IBD)’ 개발과 관련해 ‘자금 지원 확약’을 받았다고  17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나이벡은  지난 13일부터 진행된 바이오 USA에서 약물 전달 플랫폼 ‘NIPEP-TPP’ 적용을 위해 협업을 진행해 온 글로벌 제약사와 후속 연구 단계에 대한 기술 협업 논의를 마쳤다. 특히 글로벌 임상 1상을 준비 중인  ‘폐섬유증 치료제(NP-201)’와 더불어 ‘염증성장질환 치료제(NIPEP-IBD)’는 후속 단계 논의 등을 골자로 회의를 진행했고 글로벌 임상 1상 계획 중인 염증성장질환 치료제는 향후 진행할 추가 실험에 대한 재정 지원 확약을 받았다.

회사 관계자는 “ 나이벡이 주도적으로 진행한 ‘기업발표회’에서 글로벌 임상 1상을 추진하고 있는 폐섬유증 치료제(임상시험 코드명 NP-201)에 대한 연구성과와 향후 임상 진입 등을 골자로 하는 계획을 발표해 많은 관심을 받았다”며 “ 발표 후 글로벌 제약사 등 업계 주요 관계자들로부터 미팅 요청을 다 소화할 수 없어 행사 종료 후 한국으로 돌아와 진행할 후속 미팅이 이미 잡혀있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이어 “지난해에는 약물 전달 플랫폼이 주로 협업 대상이었으나 올해는 약물 전달 플랫폼 뿐 아니라 폐섬유증 치료제와 염증성장질환 치료제 등 ‘염증성 관련 질환’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며 “현 단계에서 이름을 밝힐 수는 없지만, 이번 행사에 참여한 업계 관계사 가운데 한 곳으로부터 염증성장질환 치료제에 대한 재정지원 확약을 받았다”고 강조했다.

한편 나이벡은 최근 펩타이드 원료의약품 시설 GMP 인증 및 펩타이드 원료의약품 품목허가를 획득해 펩타이드를 기반으로 하는 신약 연구개발에서부터 제조까지 원스톱 시스템을 갖추게 됐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