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뉴스=이권구 기자]  암 진단 및 치료 방사성의약품 개발 기업(주)듀켐바이오는 조직, 인력 등 운용효율성과 경영효율성 증대를 통한 기업가치 극대화를 위해 추진한  (주)씨코헬스케어 (의료용품 도소매업) 흡수합병 관련  이사회 결의를  17일  원안대로 승인했다고 공시했다.(합병후 존속= (주)듀켐바이오:코넥스 상장법인, 소멸=(주)씨코헬스케어: 비상장법인)

합병법인과 피합병법인 합병비율은 1:0 으로, 합병으로 인해 합병법인인 (주)듀켐바이오가 발행한 신주는 없다.

합병기일은 7월 20일이다.

회사는 합병과 관련, “(주)씨코헬스케어와 소규모합병에 관해 (주)듀켐바이오 권리주주 반대의사 표시 주식수가 당사 발행주식 총수 100분의 20에 해당하지 않으므로 2022년 5월 16일에 개최한 이사회에서(주주총회 갈음) (주)씨코헬스케어와 소규모합병을 승인받았다”고 설명했다.

또 “ 6월 1일부터 15일까지 합병 반대주주 반대의사를 접수했고, 합병에 대한 반대의사 표시 주식수가 (주)듀켐바이오 발행주식 총수의 100분의 20 이상에 해당하지 않으므로 합병에 대한 주주총회 승인을 이사회 승인으로 갈음할 수 있다”며 “ 소규모합병 절차에 의해 진행되므로 주주에게 주식매수청구권을 부여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한편 회사는 생명공학 기업 이매진앱(ImaginAb)과 방사성의약품 신약인 CD8 immunoPET, Zirconium 89Zr-crefmirlimab berdoxam 임상시험을 위한 제조 및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계약을 통해 양사는  아시아 국가에도 임상시험용 의약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