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뉴스=이권구 기자]  (주)지엔티파마(대표이사 곽병주)는 뇌졸중 치료제로 개발 중인 '넬로넴다즈' 임상 3상과 관련, 주관 임상센터인 서울아산병원을 비롯한 17개 대학병원 뇌졸중 센터에서 환자 107명이 등록됐다고 7일 밝혔다. 이는 전체 모집 환자(496명) 21.6%에 달하는 인원이다. 

대학별로는 △전북대학교병원 16명 △이화여자대학교 서울병원 15명 △충북대학교병원 12명 △경상국립대학교병원 10명 △조선대학교병원 9명 △가천대길병원 8명 △서울아산병원, 경희대학교병원, 인제대학교 부산백병원 각 7명 등 순이다.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뇌졸중 임상 3상 승인을 받은 넬로넴다즈 이번 임상은 발병 후 12시간 이내 혈전 제거 수술을 받는 환자 총 496명을 대상으로 넬로넴다즈 투약 후 장애 개선 효과, 뇌세포 보호 효과 및 안전성을 검증한다. 국내 23개 대학병원 뇌졸중센터가 참여하며, 임상시험 책임자는 서울아산병원 신경과 권순억 교수다.

회사는 2023년 예정된 496명 임상시험 완료를 기대하고 있다. 

지엔티파마는 연내 미국 FDA에 넬로넴다즈 뇌졸중 임상 3상 임상시험계획(IND)을 추가로 신청할 예정이다.

넬로넴다즈는 중국 임상 3상도 중국 전역 39개 대학병원에서 진행되고 있다. 발병 후 8시간 이내 혈전용해제를 투여받는 중등도 및 중증 허혈성 뇌졸중 환자 948명을 대상으로 하며, 현재까지 314명이 등록돼 33.1% 진행률을 보이고 있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지엔티파마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 지원을 받아 개발한 넬로넴다즈는 NMDA 수용체 활성을 억제하고 동시에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신물질로, 뇌졸중 후 뇌세포 사멸을 방지하는 세계 최초 ‘다중표적’ 뇌세포 보호 약물이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