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뉴스=김태일 기자] 서지넥스는 김세준 대표가 제 55회 과학의 날 기념 정부포상 대상자로 선정되어 과학기술부 장관표창을  받았다고 9일 밝혔다.

과학의 날은 과학기술에 대한 국민의 인식을 제고하고 과학기술 혁신분위기를 확산시켜 국가경쟁력을 강화하고자 제정되었으며 1967년 과학기술처의 설립을 계기로  올해로 제 55회를 맞이하였다.과학기술부장관 표창은 대한민국 과학기술 진흥 및 발전에 크게 기여한 사람에 대한 표상으로 대학, 연구소 등의 기관에 의해 추천되며 공적평가 이후 표창이 결정된다. 

이번에 수상한 가톨릭대학교 의과대학 외과학교실 김세준교수는△표적엑소좀을 개발하여 향후 나노입자를 이용한 종양표적치료의 길을 열였다는 점 △ 줄기세포 세크리튬(분비물질)을 이용한 간재생촉진 기술 개발 △ 담석용해화합물 개발 공적 △ 췌장루 억제제 개발공적을 인정받아 표창이 이루어졌다. 

수상자인 서지넥스 대표 김세준 교수는 임상펠로우 시절 간이식을 받고 합병증으로 고통받는 환자들을 겪으며 연구를 통해 환자들을 회복시킬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고민하면서 처음으로 기초연구를 시작했다. 이렇게 시작된 연구는 줄기세포의 세크리튬(분비물질)을 활용한 다양한 간재생물질의 발견 및 표적엑소좀의 개발로 이어졌다.

그는 다수의 간담췌외과 환자들이 고통받는 담석증 및 췌장루에 대해서도 연구를 통해 해결하고자 노력했으며 이는 담석용해화합물의 개발 및 췌장루억제제의 개발로 이어졌다.  김세준교수는 이와같은 개발성과들을 임상의 환자들의 직접적인 치료로 도입하기 위해 서지넥스라는 바이오벤처회사를 설립하여 기술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김세준 교수는  "앞으로 더욱 분발하여 환자들의 고통을 직접적으로 덜어줄 수 있는 실질적인 연구 성과를 내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