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뉴스=이권구 기자] 바이온은 투자회사 미래셀바이오(대표이사 김은영, 정형민)가 제주대학교(총장 김일환)으로부터 ‘인간 치매유발 유전자 3개(APP, PS1 및 Tau) 전부가 발현되는 치매복제돼지 생산 관련 미국특허기술(US 10,306,873 B2)’을 이전 받는다고 22일 밝혔다.

이전 받는 기술은 농림축산식품부 주관으로 진행된 알츠하이머 질환모델 돼지개발과 후성유전체 연구 성과물로 제주대 바이오메디컬 정보학과 박세필 교수가 연구를 담당했다.

해당 기술은 인간 알츠하이머성 치매 질환 유발 유전자 3개가 동시 발현하는 치매유발 다중벡터를 개발하고 인간치매 유발 복제돼지를 생산한 최첨단 생명공학기술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박세필 교수는 “ 기업체에 이전되는 미국특허는 전 세계적으로 인간 치매유발 유전자 3개가 동시에 과발현되는 질환모델 돼지 생산기술”이라며 “ 제주토종 흑돼지를 이용한 기술이기 때문에 산업체로 이전되는 기술 확대발전은 치매 원인규명과 신약개발에 새로운 전기가 마련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은영∙정형민 미래셀바이오 공동대표는 “ 치매돼지 생산은 난이도가 높은 기술로 국내 토종기술만으로 확보돼 소재 국산화 및 국가 경쟁력 강화 측면에서도 의의가 있다”며 “  대량생산 기술 기반이 구축돼 유효성평가시스템 도입과 활용체계 확대를 통해 산업화를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