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뉴스=이권구 기자] 휴젤㈜(대표집행임원 손지훈)이 현지시간으로 지난 15일 중국 의약품감독관리국(NMPA)로부터 HA필러 ‘더채움(수출명 Persnica, 중문명 붜안룬 铂安润)’ 품목허가를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휴젤이 새롭게 진출하게 된 중국 HA필러 시장은 지난 2020년 약 9500억 원(49억 위안) 규모에서 2023년 약 1조 9300억 원(100억 위안)을 넘어서고 , 오는 2025년 약 3조원(157억 위안) 규모까지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휴젤은  중국 메디컬 에스테틱 시장 선점을 목표로 지난 2020년 10월 국내 기업 최초로 중국 톡신 시장 품목허가를 획득한데 이어 같은 10월 HA필러 제품에 대한 품목허가 신청서도 제출했다. 이후 지난해 2월 보툴리눔 톡신 제제 ‘보툴렉스 (수출명 Letybo)’ 성공적 현지 시장 진출을 마친  휴젤은 이번 HA필러에 대한 품목허가 획득으로 국내 기업 유일하게 중국 톡신 시장 및 HA필러 시장에 모두 진출했다.

휴젤은 오는 3분기 HA필러 현지 론칭을 앞두고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 전개를 위한 마지막 준비 작업에 착수했다. 현재 휴젤을 포함해 전 세계 4개 업체만이 허가를 보유하고 있는 보툴리눔 톡신 시장과 달리 중국 필러 시장에는 약 20개 업체, 제형 별로 30개 이상 제품이 진출해 치열한 경쟁이 펼치고 있다.

이에 따라 현지 시장에 최적화된 마케팅 활동 전개를 통해 후발주자로서의 입지를 빠르게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HA필러 더채움 현지 유통 및 마케팅 활동은 보툴렉스와 마찬가지로 현지 파트너사 ‘사환제약’이 담당한다. 사환제약은 중국 대형 제약사로, 현지 최적화 마케팅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으며, 앞서 진출한 보툴렉스를 통해 촘촘한 유통망도 구축하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휴젤은 보툴리눔 톡신 제제와 시너지도 적극 활용해 나갈 계획이다.

주 소비층을 겨냥한 마케팅 활동도 준비 중이다. 중국 필러 시장은 보툴리눔 톡신 시장과 마찬가지로 2030대가 주 소비층으로, 휴젤은 ‘윤곽시술’에 대한 관심이 높은 현지 타깃층 수요에 맞춰 관련 시술 테크닉 개발부터 이를 토대로 한 학술 콘텐츠 개발까지 중국 의료진 및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갈 예정이다.

휴젤 관계자는 “ 지난해 중국 보툴리눔 톡신 시장 진출에 이어, 이번 HA필러 품목허가 획득으로 중국 메디컬 에스테틱 시장 제패라는 기업 목표에 한걸음 더 가까워졌다”며 “  더채움 HA필러는 우수한 제품력을 인정받으며 국내 선도 제품 입지를 구축하고 유럽 등 세계 시장에서도 성장을 이어가고 있는 만큼 새롭게 진출하는 중국 시장에서도 현지를 대표하는 필러 제품으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