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뉴스=이권구 기자] 디앤디파마텍은 미국 제약바이오기업 젠탈리스 파마슈티컬스(Zentalis Pharmaceuticals Inc.)와 알파 방사선 표적 치료제 개발을 위한 합작법인(Joint Venture)을 설립한다고 15일 밝혔다. 

계약 내용에 따르면, 디앤디파마텍 자회사 프리시전 몰레큘라(Precision Molecular Inc., 이하 PMI)가 젠탈리스 파마슈티컬스 자회사 젠테라 테라퓨틱스(Zentera Therapeutics, Inc.)와 자본금 500억원 규모로 차세대 표적방사선 치료제 개발을 위한 합작법인을 설립한다.

젠테라가 지분 60%에 해당하는 300억 원 규모 현금을 납입하고, 디앤디파마텍은 현재 보유한 알파 방사선 표적 치료제 관련 신약 파이프라인 3건(PMI21, PMI31, PMI41)을 200억 가치로 인정받아 현물출자를 통해 지분 40%를  보유하는 방식이다. 

젠테라 모회사 젠탈리스는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 소재 항암제 전문 바이오제약사로, PARP 억제제 및 기타 암 치료제와 병용해 효과를 높일 수 있는 Wee1 억제제를 중심으로 신약을 개발 중이다.

회사는 이번에 현물 출자된 PMI21은 알파 입자 방사성동위원소인 211At를 사용하는 체내 방사성 표적항암제로, 현재 임상 1상 준비 중이며  PMI21은 211At를 기반으로 개발하고 있는 품목 중 개발단계가 가장 앞서 있다고 설명했다.

디앤디파마텍 연구개발을 총괄 이슬기 대표는 “ 기술이전 대비 사업적 결합력이 강한 합작법인을 글로벌 바이오텍과 설립하는 것은 국내 바이오텍으로서는 이례적인 일”이라며 “ 앞으로 큰 성장이 예상되는 방사성 표적 항암제 시장에서 대형 바이오텍과 협업으로 기술력과 사업성을 검증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됐다”고 전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