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뉴스=이권구 기자]  압타바이오(대표이사 이수진)가  회사 '녹스(NOX) 저해제 발굴 플랫폼'을 기반으로 개발 중인 코로나19 치료제 '아이수지낙시브(APX-115)' 물질의 폐섬유증 질환에 대한 국내 특허를 취득했다고 11일 밝혔다.

아이수지낙시브(APX-115)는 당뇨병성 신증, 간질환 등 여러 질환에 대한 특허는 취득했지만  '폐섬유증' 질환에 대한 특허는 처음이다. 현재 해당 물질 폐섬유증 질환은 해외에도 특허를 출원한 상태다.

회사 측에 따르면 아이수지낙시브는 국내 바이오벤처 신약 중 FDA에서 승인을 받고 유일하게 미국에서 임상 2상을 진행 중인 물질로 지난 10월부터 미국 내 9개 병원에서 코로나19 입원환자를 대상으로 투약을 시작했다.

머크 화이자 코로나 치료제가 진단받은 지 얼마되지 않은 환자를 대상으로 사용하는 것과 달리 아이수지낙시브(APX-115)는 진단 후 14일 이내 환자까지 포함해 넓은 범위로 시험을 진행하고, 이를 통해 변이 바이러스 외 염증성 증상 및 폐 섬유화 등 합병증에 대한 치료 효과까지 검증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압타바이오 관계자는 "이번 특허로 폐 섬유화 등 합볍증 치료는 물론 당사 차기 파이프라인으로까지 적용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