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뉴스=이권구 기자]  mRNA 치료제 및 백신 바이오테크 기업 모더나는 7일 비영리 과학 연구 단체 국제에이즈백신이니셔티브(IAVI)와 전세계적인 공중보건 위협을 해결하기 위해 mRNA 기술을 사용하는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발표했다.

지난 2020년 한 해에만 HIV/AIDS, 결핵, 항생제 내성 세균성 장염, 코로나19와 같은 질병에 감염된 환자 수가 최소 9,500만 명이며, 사망자 수는 400만 명 이상으로 추정된다.

이번 협업은 모더나 mRNA 플랫폼 기술력과 IAVI 연구 개발 전문성을 결합해 해당 감염성 질환 유병률이 높은 저소득 국가에서 사용할 수 있는 백신과 항체를 만드는 것이 목표다.

모더나 CEO 스테판 방셀은 “ IAVI와 협력을 통해 mRNA우수한 기술을 널리 활용하고, 세계 공중보건 개선과 다양한 질병을 예방하는데 공헌할 수 있다는 사실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속도, 규모, 유연성을 모두 갖춘 모더나 mRNA 플랫폼은 현재와 미래 신종 병원균에 대응하기에 최적화돼 있다”고 말했다. 또  “모더나 mRNA 기술력과 IAVI 연구개발 전문성을 결합해 세계 공중보건 위협들을 해결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IAVI의 CEO 마크 파인버그는 "설립된 이래 지난 25년 동안 IAVI는 공중보건 개선을 위해 우리 과학적 발견을 보다 많은 인류가 이용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전환하는 데 힘써왔다”며 “ 모더나의 혁신적 mRNA 플랫폼은 가장 어려운 공중보건 문제의 해결을 가속화할 수 있는 백신과 항체 후보들을 빠르게 생산하는 열쇠가 될 수 있다”고 전했다. 또  “ IAVI와 모더나 파트너십은 상호 보완적인 전문성과 공동의목표를 가진 두 기관이 긴급한 글로벌 공중 보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협업을 하는 특별한 사례”라고 강조했다.

한편 mRNA 기술은 기존 재조합 단백질 합성이나 세포 시스템에 비해  더 빠르게 임상 시험을 위한 재료를 생산할 수 있으며, 제품이 효과적이고 안전한 것으로 입증되면 신속하게 대량 제조가 가능하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