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뉴스=이권구 기자]  뉴지랩파마가 추진 중인 차세대 대사항암제 등 신약 개발이 탄력받을 전망이다.

뉴지랩파마는 공시를 통해 DB금융투자를 대상으로 발행한 250억원 규모 제8회차 전환사채(CB)의 납입이 완료됐다고 5일 밝혔다. 이번에 납입된 사채 만기일은 2025년 4월 5일이며, 전환가액은 8,372원이다.

뉴지랩파마는 조달에 성공한 자금을 활용해 현재 미국 FD) 승인을 받아 임상 1+2a상을 진행 중인 간암 대상 대사항암제 ‘KAT’과 국내 2상을 진행 중인 폐암치료제 ‘탈레트렉티닙’ 임상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이와 동시에 뉴지랩파마는 기술이전 등을 통한 신규 신약후보물질 발굴에도 적극 나설 예정이다. 수익원 창출 다변화와 파이프라인 확대를 통해 해외 시장에서 종합 제약⋅바이오 기업으로의 기업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뉴지랩파마 관계자는 “ 최근 바이오 산업에 대한 투자가 위축된 상황에서 250억 상당 자금조달은 의미가 크다”며  “ 올해도 유의미한 결과를 도출하기 위해 임상 진행에 모든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뉴지랩파마의 기업 가치 제고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뉴지랩파마 미국 자회사 ‘뉴지랩파마(NewG Lab Pharma Inc.)’는 ‘3BP(3-Bromopyrovate)’라는 물질을 이용해 암세포만 선택적으로 사멸시키는 대사항암제 KAT을 개발하고 있으며, 현재 미국에서 간암을 대상으로 임상 1+2a상을 진행 중이다.

회사 측에 따르면 KAT은 기존 면역항암제와 달리 암세포 내부로 직접 진입해 대사과정을 차단하는 기전으로 다양한 암종에 대한 근본적 치료가 가능하다. 간암 대상 KAT의 국내 1+2a상도 추진 중이며, 다른 암종에 대한 추가 임상시험도 진행할 계획이다.

이와 별도로 뉴지랩파마는 신약 개발 전문 자회사 ‘뉴지랩테라퓨틱스’를 통해 폐암치료제인 탈레트렉티닙 국내 임상 2상을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 2월 당뇨복합제 개량신약 ‘NGL-101’에 대한 국내 임상 1상을 승인받았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