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뉴스=이권구 기자] 옵트바이오(대표이사 정광호)는 한국과학기술연구원 강릉 천연물연구소(분원장 장준연)와 31일 강릉시청에서 ‘피부노화 개선 및 피부재생 촉진을 위한 기능성화장품 및 의약외품 후보물질’에 대한 연구 협력 및 기술이전 조인식을 가졌다.

옵트바이오는 천연 기능성 소재를 이용해 기능성 화장품 및 건강기능식품 원료를 개발하고 제조하는 기업으로, 그동안 국내 자생식물로부터 고품질 천연 추출물을 정량화하고 엄격한 생산 환경에서 신뢰할 수 있는 원료, 피부에 적합한 고순도 천연물 원료를 연구하고 제조해왔다.

KIST 스마트팜융합연구센터 노주원 박사팀은 몽골 칭기즈칸 시대부터 창상(상처) 치유 및 피부재생 목적으로 사용된 피뿌리풀에 대해 연구한 결과 각질세포 이동, 콜라겐 합성, 주름유발효소 억제 등 관련 유전자 발굴 및 작용기전 연구결과를 도출했다. 최근 피뿌리풀 추출물 발모 촉진 효과를 추가적으로 밝혀내며,  피뿌리풀 피부노화 개선 기술 관련 국내 및 다수 해외 특허를 확보했다.

KIST 노주원 박사는 "전 세계적으로 노화방지 및 웰빙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는 가운데, 이번 피부노화 개선 천연물 소재의 기술이전은 국내는 물론 글로벌 코스메슈티컬 시장에 고부가가치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옵트바이오 정광호 대표이사는 " KIST와 지속적으로 협력해 국내 시장 뿐 아니라 미국 등 해외 화장품 시장까지 진출할 계획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