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뉴스=이권구 기자] 지난 실적 발표를 통해 적극적인 M&A 계획을 밝힌 에스디바이오센서가 올해 첫 M&A를 단행했다.

에스디바이오센서(각자대표 이효근, 허태영)가 독일 체외진단 유통사 Bestbion사를 161억 원에 인수했다고 29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이번에 인수하는 독일 기업 Bestbion는 2011년 설립된 유통 기업으로, 독일 및 오스트리아 전역에 24시간 내 배송이 가능한 자체 유통망을 구축하고 있어 빠른 유통과 적시에 제공하는 테크니컬 서비스가 강점이다. 희귀 질환을 포함한 면역진단, 미생물, 감염병 및 분자진단 제품을 수백 가지 이상 유통하고 있고, 에스디바이오센서와는 지난 2018년도부터 딜러십을 맺어 형광면역진단 브랜드 ‘STANDARD F’ 제품들을 주로 납품하고 있다.

설립 이래 10여년 간 VWR과 같은 유통사 및 SYNLAB, LYMBACH 등 유럽의 대형 검사센터, 대학병원, 정부기관에 1,000개 이상의 주요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다.

특히  테크니컬 서비스 스킬을 이용해 에스디바이오센서가 미래 성장동력으로 밝힌 ‘STANDARD M10’을 독일 전역에 설치 후 즉각적인 테크니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에스디바이오센서 관계자는 “ 독일 유통사 M&A를 통해 현지 법인 설립 시 소요되는 시간을 절약하며 보다 효과적으로 유럽 시장에 직접 진출하게 됐다”며 “ 독일 뿐 아니라 다른 권역 유통망도 계속해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향후 유럽 내 원격진료 업체와 전략적 제휴로 코로나19 제품 외 일반 질환으로도 저변을 넓혀갈 것”이라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