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뉴스=이권구 기자] 인트론바이오 (대표 윤경원)가 코스메틱 (Cosmetic) 전문기업 노드메이슨(대표 구자풍)에 약 50억원을 투자해 2대 주주 지위를 확보하는 전략적 지분 투자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노드메이슨은 코스메틱 브랜드인 ‘Huxley (헉슬리)’를 보유하고 있는 기업으로 현재 49개국에 진출하여 글로벌 시장으로 계속 영역을 확장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피브 (FEEV), 몰리끄 (MOLIK) 등 신규 브랜드를 론칭해 제품 영역도 확장하고 있다.

인트론바이오는 보톡스대체재 (iN_SIS5)와 엔도리신 (Endolysin)과 관련해, 최근 마이크로니들(Microneedle) 기업인 더마젝에 2대 주주 지위를 확보하는 투자에 나섰으며, 이번 노드메이슨과도 본 물질들 및 기술을 이용한 코스메슈티컬 (Cosmeceutical) 상용화를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고 관련 투자에 나서게 된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전략적 제휴를 통해, 주름 개선 소재 기술 뿐만 아니라, 인트론바이오의 바이오신약 엔도리신 (Endolysin) 플랫폼 기술로 경피약물전달 (Topical Medication)을 통해서 코스메슈티컬 분야로까지 영역을 확대해 나가게 된다. 노드메이슨의 관련 제품 생산 및 판매, 유통, 마케팅 능력과 바이오테크 기술이 접목된 새로운 코스메틱 제품 개발을 추진키로 하고, 이를 통해 개발된 제품들로 하이엔드 프리미엄 제품라인 론칭을 추진할 예정이다.

노드메이슨 구자풍 대표는 “ 바이오테크 기술이 접목된 코스메틱 제품 개발이 현재 시장에서 주요 트랜드로 자리잡고 있는 바, 새로운 제품 개발을 위한 양사 협력이 매우 기대된다”며  “인트론바이오 바이오신약 기술력에 노드메이슨 화장품 분야 마케팅 역량을 접목해 새로운 개념의 제품 개발과 브랜드 론칭을 통해 미래 성장 동력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윤경원 인트론바이오 대표는 “ 인트론바이오는 앞으로도 신약 관련 R&BD 기술 개발에 계속 집중 투자해 나갈 것"이라며 " 다만 파생기술에 대한 상용화는 관련 전문기업들을 통해 구현해 나간다는 전략으로  최근 더마젝과 이번 노드메이슨 2대 주주 지위 확보를 통한 전략적 투자도 이의 일환이다”라고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