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뉴스=이권구 기자]아이센스가 임직원에게 창사 이래 첫 스톡 그랜트(Stock Grant)를 지급한다.

아이센스(각자 대표 차근식, 남학현)는 24일 직원대상  주식 상여 지급을 목적으로 자기주식처분 결정을 24일 공시했다. 이는 전체 임직원 750명 대상으로 약 12만주 자사주를 지급하기 위한 결정이며, 처분예정 금액은 총 35억 원 규모다.

스톡 그랜트는 회사가 보유한 주식을 임직원에게 무상으로 부여하는 인센티브 제도로 아이센스가 전 직원에게 무상으로 주식을 지급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회사는 장기보유를 장려하기 위해 지급받은 주식을 1년간 전량 보유할 경우, 추가 10%를 무상으로 더 지급하는 인센티브를 3년간 제공할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 코로나19로 정상적인 기업활동이 어려웠음에도 불구하고 모든 직원의 적극적 협조와 노력을 통해 지난해 계획했던 목표를 달성할 수 있었다”며 “ 좋은 성과에 따른 보상을 지급하며 동시에 직원 모두 주주가 되어 장기적으로 회사의 성장을 공유하기 위해 해당 제도를 도입하게 됐다”고 전했다.

아이센스는 2021년 상반기에 이어 2021년 3분기에도 누적 매출과 영업이익이 전년대비 15% 성장했다. 이는 수출 실적 호조와 국내 시장 점유율 확대에 따른 결과로 2020년 매출액 2천억 돌파 이후에도,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관계자는 “ 내년에는 연속혈당측정기 출시 등으로 회사 성장이 예년보다 더 기대되는 상황이자 현재 사업 이익상황과 미래 장기 성장이 기대되는 구간”이라며 “ 직원이 주주가 되어, 회사의 현재 및 미래가치를 공유하는 모습을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아이센스는 2021년 비지니스 성과에 따른 보상을 위해, 연 성과급을 현금 상여와 주식 상여 두 가지 형태로 동시 지급할 예정이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