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뉴스=이권구 기자] (주)메디카코리아와 화장품 및 의약품 원료연구개발 기업 ㈜인코스팜이 지난 18일 ‘의약기술 기반 펩타이드 소재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피부 항상성과 노화지연에 효과적인 원료 개발을 목표로 주름개선 및 콜라겐 생성에 도움이 되는 펩타이드 개발 공동연구를 수행할 계획이다.

메디카코리아는 45년 역사를 갖고 있는 전문의약품 제조업체로 2019년 재생의료연구개발에 집중하기 위해 세종에 제2연구소를 설립,의료용 신소재 개발을 시작으로 재생의료기기 연구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콜라겐 기반 재생의료 신소재 생산기법 관련해 다수 등록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중국 수출을 준비 중이다.

인코스팜은 화장품•의약품 원료소재 전문 연구개발 기업으로 피부노화 방지를 위한 ‘자가포식’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독자 개발한 펩타이드 소재와 특허를 다수 보유하고 있다. 특히, 인코스팜이 개발한 Aquatide는 국제 화장품 원료 전시회' in-cosmetics ASIA'에서 아시아 화장품 원료사 최초로 Gold Medal을 수상했다.

메디카코리아 관계자는 “ 이번 MOU를 통한 두 회사 노하우 결합으로 코스메틱 뿐 아니라 의약품까지 대응 가능한 펩타이드를 개발할 계획"이라며 " 개발된 기술을 통해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시장 진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