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뉴스=이권구 기자] 국보가 지분을 취득한 미국/이스라엘 전문 바이오제약기업 ‘레드힐 바이오파마'(RedHill Biopharma Ltd.)가 15일 코로나19 경구용 치료제에 대한 2/3상 임상실험 진행상황을 발표했다. 

레드힐에 따르면 코로나19  증상이 있는 환자 중 병원 치료가 필요하지 않은 경증환자들 대상으로 1일 1회 경구 투여하는 'RHB-107'(upamostat) 2/3상 연구 파트A 모집을 완료했다.

이번 임상시험은 미국과 남아프리카에서 진행되고 있으며, 입원하지 않은 환자 집단을 대상으로  1일 1회 약 투여로 질병 초기 증상이 있는 코로나19 환자 증상 개선 및 치료 효과 검증을 목표로 하고 있다. 

레드힐은 RHB-107(Upamostat) 안전성과 내약성을 평가하기 위해 설계된 이번 연구 파트A 탑라인 결과를 바탕으로 1회 투입 용량을 선택(200mg 또는 400mg)해 내년 1분기 발표 예정으로, 파트A 단계에서 61명의 환자들을 대상으로 upamostat 투약군과 위약 투약군으로 나눠 증상개선 결과를 볼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레드힐 의료 이사인 Terry F. Plasse는 “ RHB-107은 환자 약 200명에 대한 다양한 적응증의 여러 1상 및 2상 연구를 포함해 이전 임상 연구에서 입증된 안전성 및 생체 분포 프로파일을 갖고 있으며, 표적 세포로 바이러스 진입을 위한 스파이크 단백질 준비에 관여하는 인간 세린 프로테아제를 표적으로 하는 새로운 항바이러스 약물 후보로 , 특히 숙주 세포를 표적으로 하기 때문에 스파이크 단백질에 돌연변이가 있는 신종 바이러스 변이체에도 효과적일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며 " 레드힐은 병원에 입원할 필요가 없는 코로나19 환자 치료용 경구치료제 필요성을 잘 알고 있다.이번 파트A 단계는 RHB-107가 1일 1회 투약으로 코로나19 치료가 가능할 지 판단할 수 있는 중요한 단계"라고 말했다. 

레드힐은 다른 경구용 코로나19 신약 후보인 '오파가닙'(opaganib)에 대한 데이터 패키지도 계획된 규제 자문에 앞서 미국 EU 영국 등 다양한 지역 규제 기관에 제출됐다고 밝혔다.

한편 국보는 지난 8일 레드힐 지분을 취득해 레드힐이 개발중인 경구용 코로나19 치료제 국내 유통과 아시아 주요지역 유통까지 담당하는 판권계약 우선협상권을 부여 받았다고 발표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