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뉴스=이권구 기자] 금호에이치티(대표이사 김진곤, 김두인)가 항체치료제 개발 바이오기업 다이오나 주식 5,457,025주를 매각해 약 200억원의 자본금을 확보했다.

회사 관계자는 4일 “지난 3일 ‘타법인 주식 및 출자증권 처분결정’으로 공시된 것은 다이노나와 합병이 완료돼 오는 22일 신주상장이 이뤄지기 때문”이라며 “실질적으로 자기주식 처분으로 보는게 맞다”고 말했다.

금호에이치티는 이번 자사주 처분으로 확보된 200억원을 기존 보유 현금과 함께 전략적 제휴를 위한 투자, 미래성장 동력을 위한 투자 등에 사용할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기존 자동차부품 사업부와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전기차 부품, 2차전지 소재 관련 기업 등에 투자를 검토 중”이라며 “다이노나 합병으로 신설된 바이오사업부와 화일약품, 2대 주주로 있는 크리스탈지노믹스 등 역량을 키울 수 있는 제약 바이오 기업을 우선적으로 고려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영위 중인 자동차부품 사업 안정적 기반 위에 다이노나의 항체치료제 개발 기술이 성장 동력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금호에이치티는 합병 후 코스닥 등록 의약품 제조기업 화일약품 최대주주로 올라선다. 이로써 자체 바이오사업부 신설과 제약회사를 자회사로 확보해 수직계열화도 완성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