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뉴스=이권구 기자] 샐바시온이 코로나 바이러스 사멸 예방제 '코빅실-V'(COVIXYL-V) 출시를 본격화한다. 

샐바시온(대표이사 김원희)은 미국 와이오밍주 소재 SITL(대표이사  Michael Freed)로부터 코빅실-V 약 120만 개(판매고 기준 240억원 규모)를 수주 받아 납품을 준비하고 있다고 3일 밝혔다.

백신 물량부족으로 코로나 바이러스에 고통을 받고 있는 중남미와 아프리카 일부국가를 대상으로 제품이 우선 공급된다. 샐바시온은 글로벌 제품 공급망 구축을 위해 미국, 유럽, 아시아 등 4개 생산기지를 확보했다. 이번 주문 분량은 기 확보한 생산기지를 통해 제품생산이 이뤄지고 이달말부터 단계적으로 출하돼 해당 국가에 선적될 예정이다.

샐바시온은 우선 공급국가와 마케팅 집중 국가를 전략적으로 선정해 단계별로 제품을 공급할 계획으로, 1차 58개 국가를 선정해 해당국가에 영문명 ‘COVIXYL-V’의 상표출원을 마무리했다.

회사 측에 따르면 코빅실-V은 약물이 아닌 바이러스가 코 안 점막을 통해 침투하지 못하도록 하는  안전하고 효과적인 독특한 메커니즘 제품으로, 미국 국립 보건원, 미국 국립 암연구소와 공동 연구개발 후 'ASSAY CACADE AWARD'를 수상했다. 해당 연구소와 협업한 코빅실-V 연구개발 프로젝트는 지난달 성공적으로 마무리됐으며, 연구개발 및 실험자료는 국립 암 연구소와 공동으로 해외 저명 학회에 추가로 발표할 계획이라고 회사 측은 밝혔다.

샐바시온 자체 연구개발 자료는 현재 네이처 제출 후 피어리뷰(Peer Review)를 끝내기 전 논문이 공개됐고, 피어리뷰가 끝나는 대로  네이처(Nature Scientific Reports)에 공식 발표된다.

샐바시온 관계자는 “코빅실-V 효능은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예방에 국한되는 것이 아니라 호흡기 바이러스에도 99%이상 사멸 효능이 있는 것으로 최근 실험을 통해 입증돼 구강용품, 피부용품, 화장품 등에 적용 가능함을 추가로 확인했다”며 “중장기적으로 제품 파이프라인 구축과 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달 대전연구단지에 샐바시온 응용 연구소와 제품 인허가 및 마케팅 지원을 위해 서울 사무소를 함께 설립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샐바시온은 오는 18일, 19일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되는 제5회 국제 바이러스 및 전염병 회의(The 5th International Conference on Virology & Infectious Diseases) 기조 연설사로 초청 받아 효능 및 안전성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