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뉴스=김응민 기자] 국내 최초 비임상시험부터 임상시험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디티앤씨 바이오 그룹의 임상시험수탁기관(Contract Research Organization, CRO) 디티앤사노메딕스와 임상개발전문기업(Clinical Development and Research Organization, CDRO) 메디라마가 임상 시험 성공 증진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당사자간 상호 협력해 항암제의 임상전략 수립 및 Performance status 측정기기 개발로 환자 선정 기준을 객관화/동질화 시켜 임상시험 성공률 증진을 위하여 필요한 정보 교류와 기술의 교환을 적극 협력함을 목적으로 한다. 

이외에도 의약품 및 의료기기 등 임상시험 및 품목 허가에 대한 지식 공유, 양 기관의 상호 관심 분야에 대한 기술 협력 및 공동연구 수행, 향후 기타 상호 교류협력 가능 분야의 모색 등을 포함하고 있다.  

디티앤사노메딕스는 CRO 고유의 ‘의약품 개발’ 이라는 전문 서비스 영역에서 선택과 집중을 통해 서비스 영역을 확대하겠다는 포부와 함께 디티앤씨 자회사인 소프트웨어 개발 및 자동화 전문 기업 세이프소프트와의 협업을 통해 CDMS(Clinical Development Management System) 및 EDC(Electronic Data Capture) 개발하였으며, 이를 토대로 임상 개발 비용 및 속도의 최적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메디라마는 신약개발에 주력하는 바이오 벤처들이 비임상을 마친 프로젝트의 미국 FDA 승인 등 세계적 트렌드에 적합한 개발전략을 세워 임상시험을 수행 하도록 디자인 하며 필요한 경우 신약의 기술이전까지 지원하기 위해 설립된 컨설팅 전문 회사다.

디티앤사노메딕스와 메디라마는 임상시험의 성공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각 사의 장점을 살려 전략적인 협업 모델을 만들어 나갈 것이며, 임상개발의 효율성을 증진시키기 위한 여러가지 새로운 시도를 논의할 예정이다.

문한림 메디라마 최고과학책임자는 “메디라마의 새로운 사업 모델과 디티앤사노메딕스의 뛰어난 임상시험 경험 및 기술력이 만나 협업을 함으로써 주목할 만한 결과를 가져올 것이며, 이는 곧 효능이 뛰어나면서 안전한 의약품 개발의 상용화를 더욱 가속화시키게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보였다.

박채규 디티앤사노메딕스 대표이사는 “국내 신약개발 생태계 발전을 위해 신약 임상개발 분야에 뛰어난 업적과 경험을 갖춘 메디라마와 협업할 수 있게 되어 더욱 책임감을 느끼게 된다”라며 “이번 MOU를 계기로 양사가 임상뿐 아니라 IT와 Bio의 융합 모델을 발굴하고 개발함으로써 세계적 가치를 만들어 나갈 수 있는 기회를 만들었다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