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뉴스=이권구 기자] 티움바이오는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면역항암제 'TU2218' 임상 1/2상 시험계획을 신청했다고 14일 공시했다.

임상시험 제목은 '진행성 암환자 대상 TGFβ 수용체1의 억제제인 TU2218의 안전성, 내약성, 약동학 및 예비효과 탐색을 위한 임상 1/2상 시험'으로, 미국/한국 다국가 임상시험 제1/2상이다. 임상시험은 용량증량 (1상) 약 54명, 용량확장 (2상) 약 211명을 대상으로 미국 1개 병원, 한국 2개 병원에서 진행된다.

회사는 이 임상에서  TU2218 안전성, 내약성 및 약동학적 및 식이 영향 특성을 평가하고 최대내약용량(MTD) 확인 후 임상2상권장용량(Recommended Phase 2 Dose, RP2D)을 결정하고, 약동/약력학적 특성과 항암효과에 대해 예비평가할 예정이다.

회사는 " TU2218은 TGFβ1 수용체와 선택적으로 결합해 TGFβ 신호전달 체계를 차단하고,  TGFβ는 대부분의 종양에서 과다발현돼 있으며, 암세포 성장 및 전이(면역회피 및 억제), 약물 침투 방해(종양미세환경 형성) 및 암세포 생존 및 성장(신생혈관 형성)에 관여한다"며 " TU2218은 TGFβ 신호전달 체계를 억제해 암세포 성장과 전이를 억제할 수 있고, 또 약물침투를 방해하는 종양미세환경을 억제해 약물이 암세포로 전달될 수 있도록 유도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 " 전임상 결과, 넓은 안전역과 저용량에서 약효농도에 도달하는 것을 확인했으므로 표적유래독성을 유발하지 않으면서 다양한 암종에 항암효능을 가질 수 있는 안전한 혁신신약(First-in-Class), 면역항암제 개발 가능성을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TU2218은 MRCT(Multi-Regional Clinical Trial) 임상으로 미국 FDA에서 임상 계획 승인을 받은 이후, 한국 식약처에 추가적으로 임상 신청을 진행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