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뉴스=이권구 기자] 국전약품(대표이사 홍종호)이 코로나19 치료 후보물질 주원료인 ‘나파모스타트’ 제조방법 국내 특허를 등록했다고 14일 밝혔다.

등록 특허 정식 명칭은 ‘나파모스타트 메실산염 및 그 중간체의 제조 방법에 관한 것’으로,국전약품은 기존 나파모스타트 물적 특성인 낮은 결합력을 개선하고 그 중간체를 합성해 고품질의 나파모스타트를 생산하는 등 원천기술 확보에 성공해 이번 특허를 등록 완료했다.

현재 나파모스타트는 코로나19 치료제 임상시험을 진행 중인 후보물질로 꼽히고 있다.

국전약품 관계자는 “나파모스타트는 기존에 췌장염 치료제로 주로 사용됐지만, 현재 코로나19 치료제 등 다양한 적응증으로 주원료 사용이 확대되고 있다”고 밝혔다.

국전약품은 이번 특허 기술을 통해, 나파모스타트 제조 과정에서 화학 합성 품질 안정성을 확보하고 차별화된 제조공정 시스템을 한층 더 강화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현재 회사는 코로나19 치료제를 연구·개발 중인 아이엠디팜(IMD Pharm) 등 바이오 기업에게 나파모스타트를 공급하고 있다. 또, 국전약품과 고려대학교가 함께 진행중인 '바이오산업 핵심기술 개발사업단' 국책과제에서도 코로나19 치료제와 비소세포폐암 등을 타깃한 공결정 치료제 개발을 위해 해당 기술을 활용할 계획이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