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뉴스=이권구 기자] 올릭스가 중국  바이오제약기업인 한소제약(Jiangsu Hansoh Pharmaceuticals Group Co, Ltd)과 siRNA 치료제 연구 및 개발을 위한 라이선스 및 협력 계약을 체결했다고 12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양사는 올릭스 GalNAc-asiRNA 플랫폼 기술을 기반으로 심혈관 및 대사성 질환 등에 대한 치료물질을 발굴하고 한소제약 R&D, 제조 및 상업화 역량을 활용해 치료제를 개발할 예정이다. 한소제약은 중화권에 한정해 해당 치료제에 대한 독점적 권리를 갖고 올릭스는 그 외 모든 국가에서 권리를 갖게 된다.

올릭스는 이번 계약을 통해 한소제약으로부터 약 77억 원(650만 미국달러)의 선급금과 단계별 마일스톤을 포함해 최대 약 5천 3백억(4억 5천 1백만 미국달러) 원과 별도 로열티를 지급받을 예정이다.

올릭스 이동기 대표이사는 “이번 계약은 우리의 GalNAc-asiRNA 플랫폼 기술을 기반으로 이뤄진 것으로, 그 동안 여러 적응증에서 가능성을 보여줬던 우리 플랫폼기술 우수성이 입증됐다고 생각한다”며 “올릭스 기술의 잠재력과 한소제약의 임상 진행 및 상용화 노하우를 바탕으로 혁신적인 신약을 개발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소제약 아이펑 류(Aifeng Lyu) 사장은 “RNA 간섭 플랫폼 기술을 바탕으로 임상 단계에 진입한 siRNA 분야 선도 기업 올릭스와 계약을 체결하게 돼 기대가 크다”며 “올릭스 GalNAc-asiRNA 플랫폼 기술을 활용 중국 내 수요가 높은 질환들 혁신적 치료제 개발에 함께 힘쓰겠다”고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