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뉴스=이권구 기자]  ㈜에이프릴바이오(대표이사 차상훈)는 미국 FDA로부터 자가면역질환치료제(APB-A1) 1상 임상시험계획(IND)을 승인 받았다고 30일 밝혔다.

에이프릴바이오는 1상 임상에서 건강인 대상으로 ‘APB-A1’ 안전성, 내약성, 약동학적, 약력학적 특성 및 면역억제에 대한 예비 효능평가를 진행할 예정이다. 임상은 용량 증량 2개 파트로 나눠 진행되며 첫번째 파트에서는 ‘APB-A1’ 안전성, 내약성 및 약동학적 평가를 진행하고, 두번째 파트에서는 면역억제에 대한 예비 효능 평가를 추가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회사 측에 따르면  ‘APB-A1’은 자가면역 질환 관련 T세포와 B세포에 관여하는 것으로 알려진 CD40L을 표적으로 하는 후보 치료물질로 CD40L과 CD40의 상호작용을 막아 T세포와 B세포 활성화를 동시에 억제해 효과적으로 자가면역 관련 염증증상을 억제한다.

특히, 이번 임상에서 지속형 플랫폼기술인 ‘SAFA’를 활용해 인체내 단백질 반감기 증대가 증명되면 다양한 치료 영역에서 글로벌 혁신 신약을 개발하는데 ‘SAFA’ 기술이 크게 인정받을 것으로 보인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회사가 보유한  SAFA 기술은 재조합 단백질 반감기를 증대시키고 유용한 재조합 항체 의약품을 제작할 수 있는 항체 절편 활용 플랫폼이다.

에이프릴바이오 관계자는 “순조로운 임상 진행과 조기 투약 개시를 위해 임상시험수탁기관과 진행 일정을 조율 중”이라고 밝혔다.

한편, 에이프릴바이오는 신약개발 역량 강화, 글로벌 바이오 제약사 파트너십 구축 등을 위해 코스닥 상장을 준비 중이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