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뉴스=이권구 기자] 마이크로젠타스(대표 신세현)가 고려대학교 산학협력단과 엑소좀 분리 기술을 포함해 총 10종의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기술 이전 계약을 체결로 마이크로젠타스는 기존 보유 기술 플랫폼에 더해 새로운 엑소좀 분리 기술을 추가 확보하게 됐다. 이 엑소좀 분리 기술은 양전하를 코팅한 미세 자성 비드를 이용해 음전하 특성을 지닌 엑소좀을 신속하게 분리 추출하는 기술로 기존 기술과 대비해 추출 수율은 3배 높이면서도 순도는 동일하게 유지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마이크로젠타스는 고려대학교 산학협력단 엑소좀 분리 및 핵산 추출 부문 총 10종의 액체생검 샘플 전처리 기술 패키지를 이전 받고, 엑소좀 추출 제품 'ExoCAS'를 개발해 국내외 시장에 출시하고, 향후 NGS 검사용 핵산추출 자동화 장비 및 키트 (PIBEX)를 개발해 제품화 할 예정이다. 또 고려대학교 안암병원과 공동 연구를 통해 엑소좀 기반 암 조기진단 바이오마커 발굴 및 조기 진단 기술을 추가 확보할 계획이다.

신세현 마이크로젠타스 대표는 “이번 기술 이전 계약 체결을 통해 마이크로젠타스는 현존 기술 중 가장 우수한 엑소좀 및 핵산 추출 기술을 확보, 액체생검 샘플 전처리 자동화 장비 및 진단 키트 개발에 한걸음 더 나아가게 됐다”며 “기술을 바탕으로 액체생검 시장에 본격 진출할 수 있도록 빠른 상용화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마이크로젠타스는 액체생검 분야 토탈 플랫폼 기술을 개발한 고려대 생체유체생검 선도연구센터(ERC) 개발 기술을 토대로 창업한 실험실 창업기업으로, 특히 액체생검을 임상현장에 적용하는관건이라고 할 수 있는 전처리 분야인 혈액으로부터 세포유리 핵산(cfDNA)과 엑소좀을 추출하고 농축하는 기술 분야에서 혁신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고려대 안암 병원과 공동으로 진행하는 임상 연구를 통해 샘플에서 진단까지 서비스를 통합해 지원하는 제품을 개발할 예정이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