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뉴스=이권구 기자] 국내 최초 반려견 인지기능장애증후군(이하 CDS) 치료제 ‘제다큐어 츄어블정(이하 제다큐어)’을 개발한 ㈜지엔티파마(대표 곽병주)가 ‘강아지 치매 온라인 토크쇼’를 개최한다.

지엔티파마와 유한양행이 공동 주최하는 이번 토크쇼는 오는 15일 오후 7시 30분부터 지엔티파마 유튜브 채널(bit.ly/3CFP5SW)에서 실시간으로 진행된다. ‘우리 아이가 치매는 아닐까?’, ‘강아지 치매, 치료가 가능해요’를 주제로 한 강의와 Q&A ‘반려견 치매&제다큐어, 무엇이든 물어보세요!’가 이어진다.

일명 ‘개 치매’로 알려진 CDS에 걸린 반려견은 주인을 몰라볼 뿐 아니라 방향 감각 상실, 수면 패턴 변화, 잦은 배변 실수, 식욕 변화 등의 증상을 보인다. 9세 이상 반려견 22.5%에서 발생한다.

20년 차 임상수의사 VIP 동물의료센터 김성수 원장과 EBS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에서 ‘수레이너(수의사+트레이너)’로 활약 중인 놀로(Knollo) 행동클리닉 설채현 원장이 반려견 CDS에 관한 보호자들의 궁금증을 명쾌하게 해소해줄 예정이다.

이벤트들도 풍성하다. 토크쇼 사전 신청 기간(9월 23일~10월 14일) 인스타그램에 이벤트 포스팅을 리그램하고 사전 신청서 ‘소문내기 이벤트 링크’란에 리그램 포스팅 URL을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100명에게 증정한다. 사전 신청자 중 추첨을 통해 ‘베이컨박스 삼계탕 한 그릇 헌팅토이’를 30명에게, ‘뉴트리탑 시니어 7살 이상 노견용 1.2kg’을 100명에게 증정한다.

실시간 방송 중 댓글 작성자 100명에게는 ‘유한양행 The 건강한 뉴트리션바 눈’을 제공한다. 또 방송 종료 후 설문 작성자 중 추첨을 통해 ‘쿠쿠 넬로 프리미엄 펫유모차’를 2명에게, ‘웰니스 심플 스몰 브리드 연어 2kg’을 100명에게 경품으로 증정한다.

지엔티파마 애니멀 헬스 이진환 본부장은 “ 제다큐러는 국내 최초 동물용의약품 합성신약이자 21세기 들어 전 세계 처음으로 반려견 CDS 치료제로 승인된 제품으로  지난 5월 판매를 개시한 이후 470여 동물병원에 입점했으며, 계속해서 입점 수를 늘려가고 있다"며 " 이번 토크쇼를 통해 사람 알츠하이머 치매와 굉장히 유사한 질환인 CSD에 대해 많은 보호자가 알게 되고, 더불어 당사 반려견 CDS 치료제 제다큐어에 관한 보호자들의 궁금증들을 해소하고, 저명한 두 수의사 케미도 엿볼 수 있어 유익하면서 즐거운 시간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지엔티파마는 제다큐어 글로벌시장 진출을 위해 미국과 유럽에서 반려견 CDS에 관한 품목허가를 위한 추가 임상시험을 준비하는 동시에 글로벌 동물용의약품 제약회사와 기술이전 조건 등을 협의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