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뉴스=이권구 기자] 고바이오랩이 '락토바실러스 크리스파투스 KBL693 균주 및 그 용도'에 대한 미국 특허를 3일 취득했다고 7일 공시했다.  'KBL693'는 인체 마이크로바이옴 유래 면역질환 치료 신약 소재다.

회사 측에 따르면 KBL693은 한국인 여성에서 확보한 마이크로바이옴 신약 소재로, 세포실험 및 실험동물 모델 등을 통해 알레르기와 염증성, 자가면역성 질환을 유의하게 개선시키는 것을 확인했다. 또, 해당 소재는 항진균 효과도 갖고 있는 것으로 확인돼, 향후 다양한 면역질환 및 피부질환 등에 적용할 수 있는 치료 약물을 개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고바이오랩은 지난 3월 KBL693을 기반으로 한 KBLP-002 파이프라인 글로벌(호주) 임상 1상을 진행했으며, 이를 통해 해당 소재의 뛰어난 안전성과 내약성 평가 결과를 확보하였다. 향후 천식 등 알레르기 환자를 대상으로 한 미국 임상 2상을 추진할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가장 큰 치료제 시장 중 하나인 미국 특허 취득은, 당사가 보유하고 있는 고기능성 소재인 KBL693 배타적 권리 주장에 있어 향후 매우 중요한 교두보를 확보한 것”라며 “이번 미국 특허 취득을 바탕으로 파이프라인 개발에 보다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고바이오랩은 앞서 신임 연구소장(CTO)에 강윤경 박사를 선임하며 마이크로바이옴 연구 개발 역량 및 신약 파이프라인 강화를 본격적으로 진행할 것임을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