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뉴스=이권구 기자] 압타바이오(대표이사 이수진)가 대한신장학회가 주최하는 국제 학술대회 ‘KSN2021’에서 당뇨병성 신증 치료제 ‘APX-115 임상 진행 현황’을 발표한다.

오는 2일부터 5일까지 진행되는 대한신장학회 국제 학술대회 'KSN2021'는 신장학 분야 대표적 학회로 국내 신장학 분야 발전을 선도하고 있다. 특히 이번 학술대회에는 전 세계 34개국 등록, 21개국에서 초록을 제출하는 등 세계적인 규모로 개체된다.

회사 측에 따르면 학술대회 이튿날인 3일 이화여자대학교 약학대학 하헌주 교수가 R&D in Nephrology(신장학 연구개발) 세션에서 당뇨병성 신증 치료제 'APX-115' 임상 진행 현황에 대해 발표한다.  현재 전문 치료제가 부재한 당뇨병성 신증은 고혈당에 의해 신장 세포와 혈관이 손상되는 것으로 전 세계 당뇨환자 1/3 이상이 앓고 있는 질환이다.

당뇨병성 신증 치료제 'APX-115'는 압타바이오 원천기술인 '녹스(NOX) 저해제 발굴 플랫폼' 기반 파이프라인으로 지난 7월 26일 유럽 임상 2상을 마치고 다가오는 10월 데이터 발표를 앞두고 있다.

해당 치료제는 유럽 임상 1상 안정성 결과와 임상 2상 평가 지표 효능 확인을 통해 경쟁 약물 대비 우수한 효과 등 유의미한 결과를 도출해냈다. 또 지난 2019년 12월 부산에서 열린 '국제당뇨연맹총회'에서 우수 임상시험 사례로 주목받았다.

압타바이오 관계자는 “’APX-115'는 현재 치료제가 없는 당뇨병성 신증 분야 유력 신약으로 주목을 받고 있어 이번 학회에 초대받게 됐다”며 “치료제가 없어 고통받고 있는 환자들에게 희망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APX-115'는 경구형 코로나19 치료제에도 동일한 물질로 적용돼 오는 9월 임상 2상 환자 투약을 앞두고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