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뉴스=이권구 기자] 에이치엘비제약(대표 전복환)은 독자개발한 장기지속형 주사제 플랫폼(SMEB®)을 이용한 비만치료용 장기지속형 주사제와 관련해 휴메딕스(대표 김진환)에 기술이전 계약을 18일 체결했다.

에이치엘비제약은 이번 계약으로 휴메딕스로부터 마일스톤 달성에 따라 선급기술료를 수령하게 되며, 이외 최초 시판 후 10년 동안 상업생산 마일스톤 기술료와 특허 존속기간 만료일까지 특허전용실시권 로열티를 지급받게 된다. 휴메딕스는 개발된 비만치료용 장기지속형 주사제에 대해 국내를 포함 전세계 판권을 갖게 된다.

에이치엘비제약은 장기지속형 주사제 생산 기술을 이전한 후에도 플랫폼 특허 기술을 활용, 비만치료용 장기지속형 주사제 제형연구를 진행하는 등 휴메딕스의 비만치료용 장기지속형 주사제 개발을 계속 지원할 예정이다. 또 양 사는 이 기술을 비만치료용 주사제에 적용, GLP-1 수용체 작용제인 약물을 생분해성/생체적합성 고분자 소재 미립구에 넣은 장기지속형 주사제로 개발할 예정이다.

에이치엘비제약 전복환 대표는 “에이치엘비제약 기술력을 통해 개발된 차세대 약물전달시스템 플랫폼과 휴메딕스가 보유한 인프라 및 경험이 접목돼 큰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며 “ 이번 계약 체결은 에이치엘비제약 기술이 적용된 혁신 의약품 개발 시발점"이라고 말했다.

휴메딕스 김진환 대표는 “ 비만은 질병이자 세계적으로 심각한 사회 문제지만 국내외를 막론하고 향정성 식욕억제제 규제가 강화되면서 보다 안전하고 지속 가능한 새로운 치료 옵션이 필요한 상황으로,비만치료용 장기지속형 주사제는 의료진과 환자 의료적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