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뉴스=이권구 기자]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대표이사 박소연)가 부산 'Innovative Discovery Centre'(IDC) 건립을 위해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코리아-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한국토지주택공사’, 3자 간 사업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는 부산 IDC 건립과 관련해 지난 5월 부산시와 신설 투자양해각서를 체결했으며, 이번 3자 간 사업협약을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건물 착공 준비에 들어간다는 계획이다.

이번 사업협약에 따라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코리아는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으로부터 R&D센터 건립인허가와 관련된 행정지원을 받게 되며, 한국주택공사는 대상 부지를 공급하게 된다.

췌장암치료제를 포함한 항체치료제 개발 및 최첨단 백신 기술 개발을 주 사업으로 하게 될 부산 IDC는 강서구 명지국제신도시 내 연면적 3만4천㎡ 규모로 건립될 예정이며, 국제규모 학회를 유치할 수 있는 300석 규모 대형 컨퍼런스룸 등 각종 편의시설이 설치될 예정이다. 동시에 항체의약품 연구소로서 갖춰야 하는 전문 실험시설도 모두 갖춘다는 계획이다.

올해 착공에 들어가는 IDC는 2022년 연말 이전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향후 5년간 석박사급 연구인력 200명 이상을  채용할 예정이다. 채용 인원 중 절반 이상은 지역 인재로 구성될 예정이며, 채용형 인턴십 운영, 오픈 이노베이션(개방형 혁신)을 통해 지역 대학교 및 연구기관들과 협업함으로써 산-학-연 동반성장에 기여하고, 부산시 및 유관기관과 지역 상생을 위해 적극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박소연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대표는 “이번 사업협약을 시작으로 부산 최초 바이오제약 R&D센터를 건립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 곳을 통해 혁신적인 항체신약 및 미래 팬데믹에 대비할 수 있는 다양한 백신 기술이 탄생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IDC는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그룹 ‘혁신연구개발’을 주도하는 중요한 글로벌 R&D 인프라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