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뉴스=이권구 기자] ㈜알테오젠은 재조합 인간 히알루로니다제(ALT-B4) 제조방법에 대한 글로벌 권리 확보를 위해 PCT 출원하였다고 9일 밝혔다.  

기존 재조합 인간 히알루로니다제 (ALT-B4)에 대해 독점적인 권리를 유지하면서 추가적으로 PH20 유래 히알루로니다제 제조방법에 대한 특허를 출원함으로써 글로벌 시장에서 독점적인 권리를 확보한다는 전략이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이 특허는 미국 할로자임사가 개발한 PH20 및 알테오젠 'ALT-B'4 등 'PH20'을 기반으로 하는  동물 유래 히알루로니다제 및 그의 변이체의 제조 방법에 대한 것으로,  향후 타 회사들이 인간 히알루로니다제인 PH20 나 PH20 변이체들을 복제하는 것도 원천적으로 막을 수 있다.

알테오젠은 원천기술인 Hybrozyme™ 기술을 이용해 정맥주사용 항체 및 바이오의약품을 피하주사용 의약품으로 대체할 수 있는 신규 인간 히알루로니다제 (ALT-B4)의 재조합 단백질을 전세계 두번째로 개발해 특허를 출원해 원천기술을 확보한 이후, 다양한 히알루로니다제 집단의 효소 활성에 대한 차별성을 확보해 전세계적으로 인간 히알루로니다제의 권리를 확장했다고 설명했다. 

알테오젠 관계자는 “이번에 출원한 특허 기술은 산업적으로 가치가 있는 히알루로니다제의 생산 기술에 대한 권리를 확보함으로써 물질특허 만큼 파급효과가 있어 향후 이 특허가 유지되는 기간 동안에는 경쟁사들이 진입하기에 많은 어려움을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